민족 대명절 설날 특집, 마이클 뉴우스!
따끈따끈한 새해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전방 신호 / 우회전 신호
우회전 시행규칙 적용
지난해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우회전 시행규칙에 마침표를 찍는 내용이 설날 당일(22일)부터 적용됩니다.
우선 전방신호가 적색일 때의 우회전입니다. 22일부턴 보행자 유무나 보행자 신호와 관계없이 차량 신호등이 적색이라면 반드시 일시정지하고 보행자가 없다면 우회전이 가능합니다.
이어 우회전 신호등 앞 우회전입니다. 단계적으로 도입 중인 우회전 신호등을 마주친다면, 전방 신호, 보행자와 관계없이 '녹색 화살표 신호'에만 우회전이 가능해집니다.
위반 시 승용차 기준 범칙금 6만 원이 부과된다니 각별히 주의해 주세요!
다시 돌아온!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이어서 다시 돌아온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소식입니다. 작년 사회적 거리두기로 중단된 통행료 면제가 이번 설 재개됩니다.
일시는 21일(토) 0시 ~ 24일(화) 밤 12시 사이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와, 21개 민자고속도에서 모든 차량의 통행료가 면제 된다고 합니다.
그림에서 보듯 해당 기간 평소와 동일하게 고속도로 이용하시면 통행료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설날 교통량 예측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올 설, 귀성길은 21일(토) 오전이 가장 붐빌 것으로 예상되며, 귀경길은 23일(월) 오후에 붐빌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번 설엔 짧아진 연휴로 일일 통행량이 22%나 증가한다고 예측된다니, 가능하시다면 해당 시간대 이동은 피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공공기관 주차시설 무료 개방
명절마다 주차 문제를 겪는 분들을 위한 소식입니다. 이번 설에도 각 지자체에서 행정기관, 공공기관의 공영주차장 일부를 무료로 개방합니다.
서울시의 경우 공영 주차장 60 곳과 서울 내 학교 210곳이 주차시설 개방에 참여하며, 각 지차체별로도 개방 주차장을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확인이 번거로울 경우, 네이버 맵 어플리케이션에서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으로 검색하시면, 해당 주차장 위치와 주차장 개방/운영 시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주차 공간이 여의치 않다면 참고해주세요.
마지막 tip 하나 더!
자동차세 연납 할인
마지막으로 놓치면 아까운 꿀팁 하나! 자동차세 연납할인이 오는 31일로 마감됩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지가 있다면 이 내용은 꼭 공유해주세요!
설 특집으로 꾸민 마이클 뉴우스! 어떠셨나요? 이번 설 즐겁고 안전한 운전길 되시길 기원하며 다음 특집 기사로 찾아 뵙겠습니다!
마이클 유저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번 콘텐츠는 어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