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믿음파트너 여러분! 아직은 마이클이 새롭고, 어려운 파트너 분들을 위해 준비한 '마이클과 함께 아자아자' 콘텐츠!

앞으로 파트너스 앱은 물론, 마이클 정책, 영업 노하우 등을 한데 모아 전달 드릴게요~!

파트너 관리팀으로부터 의외로 많은 사장님들이 리뷰 관리를 놓치고 계시단 소식을 들었는데요? 오늘은 '리뷰 관리 중요성''우수 파트너의 노하우'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리뷰, 이렇게나 중요해요!

많은 유저들이 꼽는 마이클 만의 장점, 정비소 리뷰! 마이클에서 리뷰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살펴볼 텐데요. 우선 수치로 살펴볼까요?

가장 최근에 실시한 설문에서, 구매 유저의 36.8%가 '정비소별 리뷰'가 만족스러운 포인트라고 답 해주셨는데요.


리뷰 관리는 직접적인 입고 대수 숫자 차이로 이어집니다. 실제로 마이클 댓글 상위 10개 업체의 평균 입고 대수가 47.7대로, 평균 대비 3.2배나 많은 수치를 보여줬답니다!

높은 입고 대수를 보여주고 계신 우수 믿음 파트너 분들께선 리뷰 관리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고 계실까요?



마이클 영업 비결은 좋은 리뷰인 것 같아요. 많은 유저분들께서 '리뷰 하나 때문에 멀리서 찾아오셨다'고 해주세요.

마이클에서 후기가 좋으려면 최대한 행동과 마음을 보여드려야 된다고 생각해요.

오시면 반갑게 인사드리고, 자세히 설명드리고, 휠이라도 한 번 더 닦아드리고... 이런 것들이 좋은 후기로 이어지는 것 같아요.



현장이 바쁘니깐 솔직히 리뷰 관리가 번거롭다고는 생각했어요. 그래도 마이클에서 ‘예전처럼 작업만 하고 보내면 절대 다시 안 온다.‘, ‘리뷰로 정비 업계에 신뢰가 쌓인다.’라고 해서 열심히 관리하고 있죠.(웃음)

리뷰 답변은 그냥 있는 그대로 표현해 드리면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고마우면 고맙다. 여기가 문제니 다음에 봐드리겠다. 굳이 없는 말 지어내는 것이 이상하죠.



현장 고객과 달리 마이클에선 리뷰로 고객 피드백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특히 불만 리뷰는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안 좋은 리뷰가 달리면 개인적으로 연락드려서 불만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개선하고 있어요. 이런 게 쌓이고 쌓여 정비소 내공이 높아진다고 생각해요.




리뷰 관리 이렇게 해주세요!

이토록 중요한 리뷰 관리! 끝으로 아직 파트너스 앱이 어려운 사장님들을 위해, 리뷰 관리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1. 리뷰 관리 or 푸시 터치

파트너스 앱 상품 주문 하단에 있는 리뷰 관리나 앱 푸시를 통해 리뷰 관리 화면에 들어가실 수 있어요.



2. 답변 작성하기 터치

아직 답변하지 못한 리뷰가 있다면 '답변 작성하기' 버튼이 있을 거예요. 터치하시면 리뷰 답변 작성 화면으로 들어오실 수 있어요.



3. 리뷰 답변 작성하기

대망의 리뷰 답변 작성하기 화면! 바쁜 와중에 리뷰를 남겨주신 고객님을 위해 사랑과 애정을 담아 리뷰 답변을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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